무점포 꽃집으로 성공할 수 있다 > 플다 뉴스 | 주식회사 플로드, 플라워다이렉트, 플다

고객센터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 222 J타워 5층
전화번호 : 02)522-8200
팩스 : 02)555-6611
이메일 : gh-wjd@naver.com

본문

Home > 플다 뉴스

플다 뉴스

플다 뉴스

무점포 꽃집으로 성공할 수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7-02 11:24 조회459회 댓글0건

본문

평범한 주부였던 이은영씨는 요즘 무점포로 할 수 있는 부업 일을 찾아보다
가장 수익이 좋고 쉽게 할 수 있다는 꽃집을 운영해 보려고 알아보고 있다.

 

인맥이 괜찮은 편이라 어느정도 매출을 올릴 자신이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까지 운영하기엔 수지가 안맞을 것 같아 
무점포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중이다.

 

"남편은 주위에 홍보 먼저 해보고 결정하라고 하는데 막상 홍보를 하려니 마땅한 홈페이지 하나 없고 어떻게 명함을 주고 홍보를 해야 될지 막막해서 꽃집 온라인 쇼핑몰을 하나 제작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대부분 맘에 들지 않고 좀 괜찮아 보이는 건 제작비가 수백만원이 넘어서 어떻게 해야할 지 아직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어요"

 

유씨 처럼 막연하게 부업으로 꽃배달을 선택한 분들이 겪게되는 어려움이다.

어떻게 하면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부업으로 전국 꽃배달 꽃집을 운영을 할 수 있을까?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
기존 꽃배달 꽃집의 유통구조를 분석하여 무점포로 꽃집을 운영하는 데 문제점이 무엇인지 조사해 보았다.

 

1. 꽃집은 영업만 하고 모든 일을 도매가 한다

꽃집은 주문이 들어오면 내지역이든 타지역이든 도매점에 아웃소싱하고 꽃집은 순수한 영업만을 한다 

하지만 소매 가격이 낮아진데다 발주시 도매상품의 금액을 비교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수익을 내기가 쉽지않다.

 

2. 배송 및 품질 확인

잘 하는 도매를 직접 찾아 발주하기 어렵기에 체인점 본사에 발주를 해야하는데,
체인점에서는 가장 잘하는 도매가 아니라 체인점으로 발주를 많이하는 도매를 우선 연결해주기 때문에 품질 좋고 저렴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3. 인터넷 쇼핑몰 제작 및 운영
​아들의 도움을 받으면 SNS광고와 인터넷 광고는 어느정도 자신이 있어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해 보려고 하는데, 
요즘 잘 나간다는 꽃집들의 인터넷 쇼핑몰 제작비를 알아보니 깜짝 놀랄 정도다.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비슷하게라도 만든다고 쳐도 요즘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서 운영하려면 운영비용도 큰 부담이다.

 

문제점을 살펴보니 현 화훼유통 구조에서 무점포 꽃집으로 성공하기란 어려워 보이지만

반대로 성공할 수 있는 해결책도 눈에 보인다.

- 만약 배송지 상관없이 발주만 최저가로 편하게 할 수 있으면, 

- 최고 수준의 경쟁력있는 온라인 쇼핑몰을 싼 값에 제작할 수만 있다면,

무점포로 꽃집을 운영해도 성공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이러한 해결책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플라워다이렉트'(이하 '플다')를 운영 중인 (주)플로드이다.

 

(주)플로드의 문창주 대표이사에게 무점포 꽃집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올해 초 드디어 '플다'가 운영을 시작했고 이미 전국 어디든 배송할 수 있을만큼 충분한 도매화원이 입점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본격적으로 '무점포 꽃집 분양몰'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인데요 온라인 쇼핑몰을 계획하고 있는 꽃집들에겐 정말 큰 선물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924c829f553691699c7a1e4abfcafe7b_1564043793_828.png
 

 

꽃집 분양몰 시스템은 꽃집에게 최고 수준의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비 30만원만 받고 제공한다. 

본사에서 기본적인 운영 지원을 모두 해주기 때문에 운영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그뿐아니다, '플다'와 자동 연동되어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찾아 발주할 수 있기 때문에 영업만 잘 하면 발주만으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을 계획하고 있는 꽃집이나 무점포로 꽃집을 운영하고 싶은 분들에겐 올 하반기 서비스를 시작하는 '무점포 꽃집 분양몰'을 기다리는 것이 현명할 해답일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