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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다, 꽃집의 어려움을 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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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6-20 15:53 조회23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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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양재동에서 도매화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모씨 
타지역에서 서울, 경기 쪽으로 보내는 화환을 더 많이 수주하기 위해 가입한 체인점만 해도 30곳이 넘는다. 
체인점에 가입하면 보통 3만원 정도의 월관리비를 매달 내야하고 공동광고비 등의 비용도 만만치 않지만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수주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최대한 많은 체인점에 가입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체인점으로 부터의 수주시 납입해야 하는 수수료도 만만치 않아서 내가 체인점으로 발주를 보낸 것이 수주한 건보다 적을 경우 최대 30%의 수주수수료까지 내야한다. 

김모씨는 하루 열시간을 넘게 일하지만 이것저것 납입하고 나면 남는 게 얼마 안된다며 대부분의 도소매 화원들이 하루 빨리 이처럼 불합리한 유통구조가 개선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플로드에서 올해 초 오픈해서 운영 중인 '플라워 다이렉트'는 이러한 어려움에 처한 화훼 종사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등에업고 성장하고 있다. 

'플다’는 기존의 체인점들과는 달리 월 관리비, 공동광고비 등 불필요한 체인점 수수료를 없애고 단 5%의 수주 수수료만 납입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그리고 회원사들이 겪고 있는 수금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하여 모든 결제는 카드로 이루어지며 카드사에서 도매화원으로 바로 정산입금되기때문에 미수가 발생할 수 없다. 

'플다'에서는 꽃집 - 도매간 직거래 실현하여 더이상 체인점과 수발주차액을 맞추기 위해 고민할 필요가 없으며 꽃집은 배송지별로 모든 상품을 비교해서 항상 최저가로 발주가 가능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고 도매는 박리다매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하고 재고부담을 덜 수 있다. 

‘플다’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고 발주와 수주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화훼 배송문제도 대폭 개선될 예정인데, 그동안은 배송의뢰 및 배송확인을 일일이 전화를 걸어서 해야 했지만,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배송의뢰 및 상품위치확인을 할 수 있게 하여 화훼유통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것이‘플다’의 전략이다. 

플로드의 문창주 대표는 “‘플다’는 꽃배달 체인점의 단점을 개선하고, 재래식 화훼 유통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첨단 직거래 시스템이다”라고 말하며 ‘플라워 다이렉트’를 통해 국내 화훼유통에 바른 길을 제시하고 유통시장을 주도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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