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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장려금, 플다 마케팅의 효과적인 솔루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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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5-27 14:52 조회21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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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 장려금'이란 한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가입을 유도 했을 때 가입을 유도한 회원에게 금전적인 보상을 해주는 것이다.

 

'유치 장려금'은 일반적으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회원 수를 늘리기 위한 마케팅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는데 보상이 크면 클수록 효과는 커진다.

 

이러한 '유치 장려금'이 스타트업 비즈니스에서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을까?

 

대부분의 스타트업 비즈니스에선 기존 회원을 수가 적기 때문에 기존 회원을 통한 유치 정책은 큰 효과를 보지 못한다.

 

그런데 이러한 '유치 장려금'이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는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이 있다.

 

바로 (주)플로드가 개발하고 운영중인 '플라워 다이렉트 시스템'(이하 '플다')이다.

 

‘플다’는 재래식 유통구조를 갖고 있는 화훼업계의 유통 시스템을 몇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기대되고 있다.

 

'플다'에 가입한 꽃집은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배송지의 모든 상품을 비교하여 최저가 또는 최적의 상품 선택하고 발주할 수 있게 되고 도매화원은 박리다매를 통해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으며 유연한 가격정책으로 재고 부담없는 화원운영이 가능하다. 

 

업계를 술렁이게 하고있는  '플다'에서 초기 마케팅 방법으로 택한 것이 바로 '유치 장려금'이다.

 

스타트업 비즈니스로서 고비용의 광고 방식을 택하지 않고 '유치 장려금'을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선택한 데에는 타당한 이유가 있다. 바로 구성원 간에 전파되는 정보의 파급력이 타 업종에 비해 매우 크다라는 점이다.

 

이러한 업계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플다'는 파격적인 조건의 '유치 장려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먼저 가입한 화원의 권유로 가입한 화원이 첫발주를 하게되면 한 화원당 만원을 권유한 화원에게 지급하고 내 소개로 가입한 화원을 통해 발생한 판매대금의 2%를 6개월 동안 권유한 화원에게 지급한다.

 

먼저 가입해서 몇 곳의 화원의 가입만 유도해도 꽤나 짭짤한 추가 수익이 생긴다.

 

"방송 광고나 주요 포털 사이트에 키워드 광고를 하게되면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게 되는데요 이 비용을 아껴서 '플다'의 회원사에게 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늘 생각했어요" 

 

이러한 생각이 "유치 장려금" 마케팅을 도입하게된 계기라고 (주)플로드의 문창주 대표는 전한다.

 

전문가들은 경영난으로 신음하고 있는 국내 화훼 업계가 '플다'를 통해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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